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직장에서 꼭 알아야 하는 비즈니스영어 표현

반응형

직장에서 꼭 알아야 하는 비즈니스영어표현

영어로 비즈니스를 하는 부서에서 일하다 보면 항상 쓰게되는 영어 표현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꼭 알아야 하는 비즈니스 회화표현들에 대해서 얘기해 보겠습니다.

비즈니스 영어

회의할 때 혹은 일상적으로 쓰는 비즈니스영어표현들

영어로 효율적이면서도 세련되게 의사표현을 할 때 흔히 쓰게 되는 것이 바로 이디엄(Idioms)또는 프레이졀벌브(Phrasal Verbs)들인데요, 이는 영어권 국가들에서 자연스럽게 의사소통에 쓰이는 표현들이기 때문에 비즈니스회화와 같은 상황에서도 많이 쓰이게 됩니다. 이러한 약속된 표현들이 어떤 뜻을 갖고 있고,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 지 오늘 한번 알아보고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지난분기 실적에 대해서 함께 들여다보려합니다.
In today's meeting, I would like to go over the Sales report of the previous quarter with you.

~에 대해 얘기해 보자, 함께 보자 라고 얘기하고 싶을 때에는 'Let's go over something'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디어 몇 가지를 제안했습니다.
We came up with some ideas to resolve the issues.

제안하다, 또는 (해결안)을 제시하다라고 할 때에는 'to Come up with' 

중요한 것은(요점만 말하면), 정부의 방책을 기다리기만 하는 것이 문제를 해결해 주지는 않을 것이라는 겁니다.

The bottom line is, just waiting for the solution from the government won't be solving the issues that we have right now. 

결론(요점)부터 말하면,  'The bottom line is,'

사실 그 미팅이 잘 성사되지 않았습니다.
As a matter of fact, the meeting didn't go well.

사실은 'As a matter of fact"

현재 그 프로젝트는 우리 회계팀에서 진행중에 있습니다.
Out accounting team is working on the project right now.

진행중입니다. 'Working on it'

계속 공유드리겠습니다.(주로 아직 확정되지 않은, 혹은 마무리되지 않은 사안에 대해 상사 또는 동료에게 설명 후 이메일이나 대화의 말미에 계속 업데이트 해 주겠다는 의미로 자주 쓰입니다.)

 I will keep you posted. 

지속적으로 알려드릴게요./공유드릴게요. 'Will keep you/(some one) posted'

오늘은 이만하시죠! (저는 주로 퇴근할 때 동료들에게 이렇게 말하기도 했습니다.)
Okay, let's call it a day.

여기서 끝냅시다. 퇴근합시다. 오늘은 이만 합시다 등의 표현으로 쓸때에 'Let's call it a day'

판매를 늘리기 위해서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준비중입니다.
To increase the sales, we are putting together some new marketing campaigns.

준비하다, 팀을꾸리다, 만들다 'Put things together'/ 'Put together something'

프레젠테이션할 때 유용한 표현들

또한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와 비즈니스를 하는 회사에서 근무하신다면, 종종 출장시나 요즘과 같은 언텍트 미팅이 활발한 시대에 영어로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실 거예요. 영어로 PPT 를 해야 할 때 주로 많이 사용하는 표현들을 가지고 왔으니, 한 번 보시고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발표를) 시작하기에 앞서, 여기 모이신 분들께 시간내 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먼저 드립니다.

Before we get started, I would like to thank everyone for taking your time today.

시작하기 이전에, 'Before we get started' / 자 그럼 (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Let's get started'

오늘 이 자리에는 문상무님과 윤수석님, 그리고 S사의 담당자 앤드류가 참석해 주셨습니다.

Today, we have our VP(Vice President), Moon, Sr. Engineer, Yoon, a commodity manger of S company, Andrew and myself.

오늘 미팅에 참석해 주신분들은 'Today we have'

끝으로 오늘 미팅을 통해 우리는 Item 5의 납기를 재검토 하고 이를 오늘안으로 이메일 공유드리기로 했습니다.

To recap, in today's meeting we decided to re-plan out our delivery scheduled for item 5, and share the details via email by the end of the day.

끝으로 정리하면, 'To recap/ review'

이렇게 오늘은 회사에서 종종 쓰는 유용한 영어 표현들을 상황에 따라 정리해 보았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에는 토픽에 따라 여러가지 표현들이 있고, 그래프나 어떤 시각적 자료를 설명할 때에도 쓰는 표현들이 있는데요, 오늘의 글에서는 보편적으로 쓰는 비즈니스 영어표현들만 먼저 가져와 봤습니다. 혹시 궁금한 표현들을 댓글에 남겨주시면 예시와 함께 답변 해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