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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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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텝1. 인스타 그램의 알고리즘 이해하기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정말 다양한데요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그리고 인스타그램 등등 본인이 팔로우 또는 구독자들을 늘리려고자 하는 플랫폼의 알고리즘을 이해하는 것이 그 첫 번째 스텝입니다.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을 이해하면 알고리즘이 좋은 컨텐츠로 인식하는 방향을 본인의 어카운트에 적용시켜 자연스럽게 인스타그램의 플랫폼 안에서 노출이 잘 되게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유입자 즉 팔로우를 늘릴 수 있는겁니다.자, 그럼 이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은 어떻게 작용하는 걸까요? 인스타그램에 있는 기능들을 보시면 쉽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유저가 컨텐츠를 올리면 다른 사용자들이 남기는 댓글, 좋아요, 공유, 그리고 저장의 네 가지 대표적인 기능들이 있는데요, 이 기능들 모두 한 번쯤 사용해 보셨으리라 생각해요. 바로 이 기능들에 모두 반응을 받을 수 있도록 내 컨텐츠를 작성하시면 되는 것이죠.

인스타그램의 반응률이란 ? 팔로워를 사면 안되는 이유.

댓글수, 저장수, 좋아요 수, 그리고 공유로 결정되는 반응률은 실제로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유저들 사이에 소통을 강화하고 이렇게 돈독한 유대관계의 유저들을 통해 더욱 강력한 커뮤니티를 형성하려는 인스타그램의 생태계 법칙입니다. 이 말이 이해 되셨다면 이미 인스타 팔로워를 사면 절대 안되는 이유를 바로 짐작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인스타 그램의 팔로우를 구매 하시면 본인 계정의 팔로워 숫자는 늘어날지라도, 이렇게 반응률을 결정하는 요소들을 충족시킬 수 없어서 계속해서 파로워를 구매하지 않는한은 노출도 일어나지 않고 따라서 추가적인 팔로우도 지속적으로 얻기는 어렵다는 얘기일 뿐더러 인스타그램에서도 본인의 계정은 건강하고 유익한 콘텐츠로 인식할 수 없다는 얘기가 되죠. 이런 계정은 지속 가능하지 않을 뿐더러 인스타그램에서 좋은 계정으로 인식될 수도 없기 때문에 인스타 팔로워를 늘리는 초기에는 팔로워 구매를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다는 의미입니다. 

스텝2.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기

자 이제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좋은 이미지하나와 그 안에 나와 같은 라이프스타일의 사람들이 많이 공감할 수 있는 글들을 간단히 적어 피드에 올립니다. 이렇게 올린 피드 다음에 더 반응이 좋을 두 번째, 세 번째 사진들을 지속적으로 올리기 위해서는 우리가 첫 번째로 올렸던 사진의 반응성이 얼마나 좋았는 지 분석이 필요하겠죠? 이때 필요한 것이 데이터 인데요, 이러한 데이터는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사진이 올라간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에 대한 저장 수, 이 사진이 노출된 정도 그리고 이 사진으로 인해 내 피드에 유입된 유저의 수 를 모두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만 하시면 말이죠. 인스타그램의 비즈니스 계정은 현재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본인의 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시고 앞으로 더 많은 활동을 통해 팔로우를 늘려 나갈 기초 데이터를 제공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러한 비즈니스 계정의 기능들은 최대한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스스로의 컨텐츠를 분석함으로써 내 계정을 키울 수 있는 여러가지 활동들을 스스로 계획할 수도 있고, 본인의 방법으로 유입을 늘리면 돈을 주고 팔로우를 사는 것보다 더 장기적으로 영향력을 키울 수 있게됩니다. 비즈니스 계정의 데이터가 보여지는 이 인사이트 기능은 팔로우 수가 적어도 100명이 있을 때 부터 유효한 데이터로 해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제가 개인적으로 분석해 보지 않았지만, 전문가들의 판단에 기반한 내용입니다.

스텝3. 피드 관리하기 - 컨셉과 이미지의 퀄리티 중요

자, 그럼 이렇게 인스타 그램의 알고리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비즈니스 계정이 생기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이제 본인이 이 계정을 통해 팔로워를 모으고 싶은 일상사진, 또는 제품사진, 또는 다른 컨텐츠를 꾸준히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올리시면 되는데요, 이때 제일 중요한 것이 바로 이미지의 퀄리티와 피드의 컨셉입니다.

 

이미 많은 전문가들의 유투브나 블로그에서 한 번쯤 들어보셨겠지만 인스타그램에서는 본인 계정의 컨셉이 뚜렷할 수록 유리합니다.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이 육아인 경우, 아이가 노는 모습을 인스타갬성이 뿜뿜한 사진으로 담아 피드를 가득 채운다면 본인과 비슷한 라이프스타일을 갖는 육아맘들의 팔로우를 자연스럽게 얻으실 수 있고, 또 본인의 계정이 팔고자 하는 상품이라면 이 상품들이 잘 담긴 고퀄의 이미지를 피드에 담아 잠재고객들의 팔로우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일단 피드에는 푀소한 4-50대의 사진들이 올라와서 본인의 계정의 컨셉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해 두는 것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스텝4. 팔로워 100명에서 1000명으로

인스타그램 사진은 자연광 아래서 찍으시는 것이 가장 좋고, 일관적인 톤과 컨셉으로 찍는 것이 좋습니다. 라고 돈많은 언니가 말씀하셨는데요 또 '드로우 앤드류' 라는 분은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 1000명을 모으는 데에는 아래의 세 가지 필요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고 설명하는데요, 그게 뭔지 함께 보시죠. 여기까지 이 글을 읽으셨다면 인스타그램이라는 미디어 안에서 성장하고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키 포인트가 무엇인 지 파악하셨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예 그렇습니다. 바로 '소통'입니다. 인스타그램안에서의 소통은 본인의 진심을 담아, 가치를 전달하며, 댓글을 남길 때에도 평범하게 묻힐 수 있는 글이 아닌, 본인의 감정과 성격을 담아서 댓글을 남기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잊지 말아야 할 점은 본인이 단순히 맞팔을 늘리기 위해 이를 요구한다던지, 영혼이 없는 댓글을 단다던지 하는 활동은 절대 삼가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역효과 이기 때문이죠.

해시태그 사용방법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를 도입한 지도 꾀 많은 시간이 흐른듯 합니다. 현재 많이 사용하고 계신가요? 대부분의 일반적인 유저들은 무언가를 구매하거나 좋은 장소를 탐색하거나 또는 뉴스를 검색하실 때에도 해시태그 검색을 통해 인기게시물 또는 최근게시물을 많이 찾으실 텐데요. 이러한 해시태그만 적절히 사용해도 우리의 게시물이 더 많은 유저들에게 도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위에서 잠시 언급한 것과 같이 해시태그를 통한 검색결과는 '인기게시물' 과 '최근게시물' 로 나뉘어집니다. 그렇다면 많은 유저들에게 노출되게 하기 위해 우리가 타깃해야 할 곳은 이 둘 중 어느 카테고리일까요? 바로 '인기게시물'인데요, 한 번 올리기는 어려울지라도 '최근게시물'처럼 잠시 보였다가 사라져 버리는 곳에 올리는 것 보다는 더 많은 유저들에게 장기간 도달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해시태그를 통해 유입된 유저들이 내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게 하거나 나를 팔로우하게 하기 위해서는 해당 게시물과 내가 단 해시태그의 상관관계가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무의미한 해시태그(맞팔, 선팔, 소통 등) 를 달지 않아야 하고 본인의 계정의 팔로우 수 그리고 컨셉과 타깃 오디언스와 맞는 5~7개 정도의 해시태그를 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렇게 해시태그를 이용해서 유입된 유저들의 반응률을 높이게 되면 익스플로어 페이지에 도달하게 되고 그렇게 익스플로어에 게시물이 노출되면 또 팔로워가 늘어나는 선순환을 이룰 수 있게 됩니다.